티스토리 뷰

2주년 결혼기념일로 경주여행을 가게 되었는데요. 경주 핫플인 황리단길이 유명하잖아요. 황리단길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한옥인데 자쿠지까지 있는 감성숙소를 찾게 되어 다녀왔어요! 가격도 10만 원대로 매우 저렴했는데요. 바로 스테이여우잠내돈내산 후기 알려드릴게요!

 

경주 황리단길 숙소

 

 

경주 황리단길 한옥 숙소 

 스테이여우잠 



주소

경주시 포석로 1045-10

 

 

입/퇴실시간

체크인 16:00 / 체크아웃 11:00

 

 

주차장

주차장이 없어요. 

저희는 공영주차장에 주차했어요!

 

 

특이사항

브런치식 조식 제공해요.

체크인 전 짐보관 가능해요.

 

 

가격

안방 18만 원부터

사랑방 15만 원부터

 

 

예약

네이버 예약으로만 가능해요.

 

네이버 예약 바로가기

 

스테이여우잠 : 네이버 통합검색

'스테이여우잠'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후기

경주 황리단길 숙소
스테이여우잠

 

 

스테이여우잠은 2,3도 있는데요. 제가 숙박한 곳은 황리단길에 위치한 스테이여우잠 1이에요. 객실은 안방을 이용했고요. 평일 1박 18만 원이었어요.

 

위치가 황리단길에서 조금만 안쪽으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어요. 주변이 주택가이다 보니 밤에는 조용하더라고요. 근처에 파출소와 편의점이 있었는데요. 근처에 파출소가 있다 보니 여자들끼리 가도 위험하지 않을 느낌이었어요.

 

경주 황리단길 숙소

 

 

숙소 특성상 너무 동떨어져 있어서 편의점 하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스테이여우잠은 도보로 몇 분만 걸어 나가면 편의점이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놀다가 2번이나 나가서 편의점 털어왔습니다.

 

한옥은 난방이 잘 안 돼서 가을이나 겨울에 가기 망설여졌었는데요. 저희는 11월 초에 이용했는데 난방을 따로 하지도 않았는데, 자는데 너무 덥더라고요. 매우 단열이 잘되어있어서 겨울에 가셔도 따뜻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경주 황리단길 숙소
스테이여우잠

 

 

안방은 거실이 있는데요. 여기서 음식이나 차를 마실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문 열고 라면도 먹고, 꽃차에 양갱도 사다 먹었는데요. 바람 솔솔 부는데 앉아 먹으니 너무 좋았어요. 

 

자쿠지는 생각보다 크더라고요. 30분이면 물이 찬다고 했는데 거의 1시간가량 물을 받아야 하더라고요. 사랑방 보다 안방 자쿠지가 더 큰 것 같아요. 안방은 창문을 열 수 있어서 찬바람 맞으면서 따뜻한 물에 들어가 있으니 너무 좋았어요.

 

경주 황리단길 숙소
40조식

 

다음 날 아침 조식을 주셨는데요. 주방에서 커피 한 잔 내려서 먹으니 잘 어울리더고요. 2명이서 1 접시 나눠 먹었어요.

 

주방은 공용으로 쓰다 보니 불편하더라고요. 옆방 사람들이랑 마주치지 않게 눈치게임을 하게 되고, 신발을 신고 나가다 보니 옷차림에 신경 쓰게 됐어요. 이 점만 빼면 매우 만족스러운 숙소였습니다!

 

 

 숙소 총평

장점

1. 황리단길 접근성 좋음

2. 한옥숙소 + 자쿠지 있음

3. 저렴한 비용

4. 무료조식

 

단점

1. 주차장 없음

2. 공용 주방

 

 

📍 남은 객실 및 다른 이용후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