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실업급여는 재취업 활동 2건 이상을 해야하는데요. 그 중 구직 활동(이력서)는 1회 이상 해야 해요. 오늘은 저의 5차 실업인정일 구직 활동 방법과 후기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5차 실업급여 – 재취업 활동
저는 5차 재취업활동 1건은 온라인 교육으로 했어요. 8회차까지 실업급여를 받는데 총 3번의 온라인 교육이 가능하다고 해요.
2차와 3차를 온라인 교육으로 했기 때문에, 마지막 남은 온라인 교육을 5차에 사용하기로 했어요. 혹시나 온라인 교육을 3번 다 수강하신 상태라면 심리검사를 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온라인 교육, 심리검사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5차 실업급여 – 구직활동
구직 활동은 이력서를 제출해야하는데요. 고용24, 잡코리아 등으로 이력서를 제출하고 증빙을 제출하셔야 하는데요. 고용24로 이력서를 제출한다면, 추가적인 증빙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서 편하게 실업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고용24로 이력서를 제출했는데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1. 고용24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2. 메뉴에서 [채용정보]를 클릭한 후, [구직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4. [고용24 입사지원 가능]을 클릭해 주시고, 아래 [검색]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고용24 홈페이지로 지원가능한 채용공고가 떠서 이력서 지원하기 편하답니다.
5. 구직 활동을 원하시는 채용공고를 누르신 후 [고용24 입사지원]을 클릭 해주세요.
희망 연봉은 상관 없지만, 희망 직종은 맞춰서 지원하셔야 해요. 아니면 실업인정을 못 받으실 수도 있대요.
구직활동 실업인정서 작성
1. 실업급여 > 실업인정 > 실업급여 인터넷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2. [고용24 구직활동 불러오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력서를 제출한 회사리스트가 보이는데요. 회사 이름을 누르면 자동적으로 구직활동내역이 작성돼요. 빨간 점 표시가 없는 부분은 입력하지 않으셔도 돼요!
지금까지 5차 실업급여 구직활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6차 실업인정일은 구직 활동만 똑같이 제출할 예정이에요! 다음 후기는 7차때 돌아오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