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은 한국인이 사랑하는 여행지 중 하나인데요. 다낭 같은 경우는 경기도 다낭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죠? 나트랑, 푸꾸옥, 호치민 등 많이들 방문하고 계신데요. 오늘은 베트남 여행 준비물 리스트 중 꼭 챙겨야 필수 6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베트남 여행 준비물
1. 여권
뭐니 뭐니 해도 가장 중요한 건 여권이에요! 여권이 없다면 출국을 하실 수 없답니다. 꼭 여권부터 미리 챙기시기 바랍니다.
베트남은 여권 유효기간을 확인하는데요. 6개월 이상 여권 유효기간이 남아있어야 출국하실 수 있어요. 여권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여권을 새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으니 미리 유효기간 챙기시기 바랍니다.
2. 유심, e-sim, 포켓 와이파이
개인적으로만 사용하신다면 유심, e-sim을 추천드리고요. 가족 단위로 가신다면 포켓 와이파이가 좀 더 저렴해서 추천드립니다!
현지 공항에서 구매하실 수도 있지만, 줄 서서 기다리는 시간도 아깝고, 요금도 비싸기에 저는 해외여행시 미리 유심을 구매해서 갔었어요.
유심은 교체하고 나면 기존 유심을 잃어버릴까 걱정이 됐는데, e-sim은 버튼만 꾹꾹 누르면 되니 너무 편하더라고요. 그 뒤로는 e-sim만 구매하고 있는데요.
베트남 e-sim을 여기저기 비교했는데 나무커머스 여기가 제일 싸더라고요. e-sim 구매하실 분 들은 나무커머스를 추천드려요.
3. 환전
베트남은 아직 카드를 사용하는 곳이 많지 않기 때문에 현금을 꼭 준비해 가셔야 하는데요.
환전은 베트남 돈으로 한국에서 바꾸시면 손해를 보기 때문에 5만 원권이나 미국 달러로 준비해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만 원권은 빳빳한 신권으로 가져가셔야 환율을 더 잘 쳐준다고 하는데요. 5만 원은 돈이 남으면 또 한국에서 바로 쓸 수 있기 때문에 미국 달러보다 더 좋다고 합니다.
미국 달러로 환전하실 경우 100달러 단위로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트래블로그나 트래블윌렛 카드가 있다면 100% 환율 우대 수수료를 적용 받을 수 있는데요. 현지 atm기에서도 수수료 무료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4. 베트남 동 지갑
베트남은 동전은 이제 사용하지 않고 지폐만 사용하는데요. 지폐 종류만 12가지이고, 비슷하게 생긴 게 있어서 헷갈릴 수 있겠더라고요.
거기다 화폐 단위도 높아서 미리 지폐 단위를 출력해 가시거나 동 지갑을 챙겨가시면 편하게 계산하실 수 있어요.
일본 갈 때 동전 케이스를 너무 잘 사용했던 터라 저도 다낭 여행을 준비하면서 동 지갑을 하나 구매했는데요.
환율 스티커를 붙여서 지폐 칸마다 구분할 수 있어서 편할 것 같더라고요. 더구나 지퍼가 있는 스타일이라 지폐를 흘릴 걱정을 안 해도 될 것 같아서 구매했습니다.
5. 여행용 샤워기
우리나라만큼 수도가 깨끗한 나라가 없잖아요. 동남아나 유럽을 가면 샤워기가 필수인데요.
호텔에서 하루만 사용해도 샤워기 필터가 더러워 지더라고요.
양치는 생수로 할 수 있지만 그냥 물을 사용했다가 얼굴이나 피부에 트러블이 생긴다면 마음 고생, 피부 고생 할 수도 있어요.
여행용 샤워기를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6. 그랩
그랩은 택시를 부르거나 배달을 시킬 수 있는 어플인데요. 자유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꼭 필요한 필수 어플이랍니다.
택시비로 흥정을 할 필요도 없고, 도착하고 나서 택시기사가 말을 바꿔서 요금을 추가로 지불해야 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어요.
어플 설치 시 본인 인증을 해야 하는데요. 베트남에서는 설치하실 수 없기 때문에 미리 한국에서 설치하시고 출발하시길 바랍니다.
카드 등록도 하셔야 하는데요. 트래블윌렛, 트래블로그 카드도 가능합니다. 카드 등록 시 1,000동이 빠져나가는데요. 곧 결제 취소가 되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랩으로 배달이나 택시비 결제는 카드로 하지 않고, 현금 결제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베트남 여행 필수 준비물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들은 꼭 챙겨가시길 바라요!
이밖에도 챙기면 좋은 건 목베개, 모기기피제, 옷걸이, 헤어드라이기, 휴대용 선풍기, 나무젓가락, 물티슈가 있습니다. 필요하신 물품은 챙겨가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