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하나은행 동전 교환 후기

오늘은 하나은행 동전 교환 후기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하나은행 동전교환 후기

결혼할 때 남편이 들고 온 잔돈들은 무려 지퍼백을 한가득 채운 용량으로 들기에도 무거웠어요.

요즘은 현금을 잘 사용하지 않고 카드로만 이용하는 경우가 많고, 동전의 경우는 더 사용처가 적잖아요. 그래서 배달비나 주차비로 1년 넘게 사용했지만 아직도 어마어마하게 많이 남아 있었어요. 방치하고 있다가 미관상 보기에도 안 좋아서 동전 교환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동전교환할 때 은행마다 교환해 주는 요일이나 시간이 다르고, 통장 유무를 확인하는 곳이 있다고 했어요. 집 근처 은행으로 농협, 우체국, 하나은행 총 5곳에 전화를 돌렸어요. 지폐로 교환은 안되고, 통장으로 입금만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통장의 경우도 해당 은행의 통장이 있어야 한다고 했어요.



저는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에 방문하기로 했어요. 제가 가는 지점은 분류기가 없어서 동전을 권종별로 분류해 오라고 하더라고요. ㅠㅠ 돈 개수를 세고 금액을 정확하게 맞춰서 갈려고 했지만 많은 양이라서 분류만 하기로 했습니다. 기계가 오류 없이 잘될 거라 믿기로 했습니다.

동전을 장갑을 끼고 분류했는데 장갑에 노란 물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동전이 세상에서 제일 더럽다고 말이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다들 동전 만지시고 손 꼭 씻으시길 바래요!

분류를 다 하고 한 번 체중계로 무게를 재봤는데 무려 8.2kg이 나오더라고요?ㅋㅋ 어쩐지 동전 드는 게 무겁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착각이 아니었습니다.

은행에서 오전 11시 30분까지는 방문해야 한다고 해서 11시쯤에 방문을 했습니다. 교환한 금액은 총 219,150원이 나왔습니다. 막연히 10만 원은 넘을 것 같다고 했는데, 이렇게 큰돈이라니! 남편이 10년 넘게 모은 돈이라고 했는데, 막상 본인은 공돈이 생긴 느낌이라고 하더라구요. 덕분에 맛있는 음식도 얻어먹었어요.

👉하나은행 동전교환 지점 알아보기

여러분들도 잠자는 동전 깨워서 사용하시길 바래요!

 

세이지

🌿 젊은 유방암 환자의 일상 모음

Recent Posts

실업급여 7차 실업인정일 구직활동 증빙부터 고용센터 상담까지

실업급여 7차는 고용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하는데요. 재취업활동도 2건 이상 해야 해요. 오늘은 7차 실업인정 구직 활동…

2일 ago

유방암 정기검진 자궁 혹 난소종양표지자 검사까지?

유방암 2년 차 정기검진 후 자궁에 혹이 발견돼 산부인과 추가 검사와 난소종양표지자 검사, 간담췌 협진까지…

1주 ago

앱테크 추천 카카오뱅크 후기

앱테크 추천 카카오뱅크 후기   앱테크 추천 카카오뱅크 요즘 부업으로 앱테크 안하시는 분들 없으시죠? 저도…

1주 ago

가슴이 크면 유방암 잘 걸린다? 진짜일까(경험담)

어릴 때 종종 '가슴 크면 유방암 잘 걸린다, 작으면 유방암 걱정은 안 해도 되겠다' 이런…

2주 ago

구미에서 파주 포장 이사 | 이사대표 THE 내돈내산 후기

구미에서 파주까지 포장이사, 이삿짐센터를 어디로 할지 저도 한참 고민했는데요. 결국 파주 ‘이사대표 THE’ 업체에서 이사를…

3주 ago

S&P500 ETF 적립식 투자 일지 (25년 5월)

저는 ISA 계좌로 S&P500 ETF 적립식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ISA로 적립한 지 1년이 지났는데요. 오늘은…

3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