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인스타그램 계정이 정지당한 적 있나요? 네, 그게 바로 접니다. 갑자기 무결성 위반으로 25년 6월 초 정지가 됐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영구정지 당하고 복구 시도한 썰을 풀어보려고 한다.
인스타그램은 방치 수준이었고, 스레드만 하고 있었다.
순수하게 광고도 없고, 일상 글과 유방암 투병기만 적고 있었다.
정지되기 전 날까지도 글을 발행하는데 문제가 없었는데, 자고 일어나니 계정 무결성 위반으로 정지됐다.
황당 그 자체.
얼굴 사진을 보내라 해서 바로 보냈지만, 어이없게도 무결성 위반이 맞다며 영구 정지가 돼버렸다.
검색을 해보니, 메타 AI로 인한 인스타 대량 정지 사태가 일어난 것이었다.
1. 고객센터 이메일 보내기
수차례 보냈지만 읽기는 한 건가 싶을 정도로 대답 없는 메아리였다.
2. 인스타그램 뱃지
인스타그램 공식 인증인 파란 딱지를 2만 원 주고 구매해서 문의 글 남기면 된다는 글을 봤다. 인스타에는 접속 자체가 안 되고, 페이스북도 없고, 구매조차 불가능했다.
되살릴 수 없겠다 싶어 스레드 3k 넘는 팔로워를 뒤로하고 새 이메일 주소로 인스타그램을 가입했다. 그렇게 활동하는데 영구 정지된 지 일주일도 안됐을 때 스레드에서 아이디가 보이기 시작했다.
내가 썼던 모든 글이 보이고, 심지어 스친 이들이 댓글도 남겨 주기도 했다. 내 계정은 살아있는 건가?? 돌아올 수 있는 건가? 수많은 생각이 들었지만 그저 바라만 볼 수밖에 없었다.
인스타그램을 간간이 로그인 시도를 했는데, 인스타는 안 됐지만 스레드에는 로그인을 성공했다. 어찌 된 영문인지 모르겠지만, 스레드는 된다는 사실에 너무 기뻤다!!
소리 질렀을 정도? ㅎ
여전히 인스타는 접속이 안 되는데 걱정인 건 이게 언제 또 스레드가 정지될지 모른다는 사실과 새로 만든 계정은 또 로그인이 안 된다는 거?
이메일 주소는 다르게 했지만 아무래도 같은 폰 번호라 뭔가 문제가 생긴듯한데 해결책은 모르겠다.
일단 이대로 스레드를 계속 사용할 예정이다. 다시 영구정지가 된다면, 그 때 방안을 또 모색해봐야지. 혹시나 내가 사라진다면 밑에 리틀리 링크로 와줘❤
그럼 이만! 끝. litt.ly/sageblooming
©세이지의 지구여행
수린이로써 수영복을 사야 하는데 마침 고양 스타필드에 더스윔 팝업 행사가 진행 중이란다. 8.7일부터 8.17일까지 열린다고…